신라 행정구역 문학 미술 건축
통일 신라의 행정 구역은 9 주와 5 개의 소경으로 대표됩니다. 통일전 신라 시대의 행정 구역에 대한 자세한 기록은 없지만 신라의 영토가 경상도에 남아 있던 514 년 함안군, 충주 557 년에 신라 영토가 수립되었습니다. 주 소경 식의 유사한 행정 구역 체계는 소경에 국가 법원이 설립 된 기록과 같이 삼국 통일 이전에 존재했던 것으로 보입니다.
주인공 생활에는 한자가 사용되었고 설총, 강수, 최치원 등 유학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했습니다. 또한 한자는 어렵고 고대 한글과 맞지 않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이두 나 향찰 등 한자, 방점, 서예를 중국과 다르게 사용하여 한글을보다 정확하게 표현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, 문학은 또한 발생했습니다. 또한 신라에 관해서는 향가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. 향가를 녹음 할 때 사용했던 향찰은 해석하기 복잡했지만 고대 한국의 성분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. 향가는 진성 여왕 때 모아진 삼대 나무에서 채집 되었으나 전수되지는 않았습니다. 또한 통일 신라 대학교 때 중국식 시가 인기를 끌었고, 중국 본토에서 작문 실력으로 명성이 높은 최치원은시를 정리하여 고국에시를 소개했습니다.
고구려, 백제 고분 등 수평 고분보다 훔치기 어려운 구조로 인해 고분에서 발굴 된 각종 유물이 남아 있고 금관 등 다양한 공예품이 발굴되고있습니다. 일부 유물을 바탕으로 기본 수준에서 유리 공예로 장식품을 만든 흔적이 발견되었으며, 한반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코발트 유리를 재가공 한 흔적으로 페르시아와 동로마 제국의 문명과 교역 한 것으로 보입니다. . 지금도 경주 등 구 신라 지역에는 봉황대, 금척리 고분 등 미개척 유적이 많고 발굴이 아직 진행 중이므로 앞으로 더 많은 신라 작품이 발견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. 전반적으로 신라 골드 크라운은 스키타이 스타일을 많이 받아 들인 것 같습니다. 앞서 언급했듯이 유리 또는 금으로 만든 일부 유물은 무역을 통해 얻은 것으로 보이는 로마 제국, 레반트 및 페르시아와 동일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. 대표적인 예가 불가리아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는 경주 계림로 검입니다. 그러나 고구려, 백제와 달리 고분의 스타일이 다르고 고분 벽화가 없어 지금까지 전해져 온 신라 화의 수가 고구려와 백제보다 적습니다. 천마총 경주 천마총 장리 천마도는 여전히 남아있는 신라의 대표적인 그림입니다.
일본 도다이지 정창원에 신라 모전 45 점을 보유하고있습니다. 한국에 있었다면 대한민국의 국보로 지정되었을 유물에 대해 보도 된 사진은 신라 시대에서 촬영 되었기 때문에 엄청나게 보존되어 있습니다. 공예품으로는 굽은 다리 스타일의 신라 토기가 유명하고 견인도 예술적입니다. 신라의 불교 미술은 한국사에서 불교 미술의 정점이라고 할 수있습니다. 삼국 시대 말기 제 83 대 방가 사유상과 통일 신라 대학교 석굴암 봉전 등의 작품은 매우 정교하고 정교하고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.
가야금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원래 가야 (대가야, 반 파국) 지역의 악기 였는데, 신라에 계승되어 가야를 정복 한 진흥왕이 가야 뮤지션 우륵을 활용 해 개발했습니다. 우룩은 고향 가야의 이름을 딴 12 곡을 썼습니다. 근대 가야금의 원점 인 신라 시대의 가야금이 일본 정창원에 보존되어있다. 일본에서는이 악기를 실라 금이라고합니다. 850 년 11 월에이 시라 기고 토가 일본 궁정에서 공연을했다고합니다. 거문고는 원래 고구려 지방의 악기 였지만 삼국 통일 때 고구려 이주민들이 신라에 들어 왔을 때 소개되었습니다. 경덕 대왕 때 거문고의 거장 옥보고가 거문고를 위해 신곡 30 곡을 썼고 거문고를 신라에 배포했습니다. 비파는 바이올린 현과 유사한 철현을 사용하는 중국 비파와는 별개로 당나라에서 수입 한 악기 나 현을 개발하여 이후 한국을 대표하는 악기로 계승되었습니다. 신라의 음악은 한반도보다 풍부한 중국과 일본 음반에서 찾아 볼 수있습니다. 중국에서는 신라 기라고 불리는 수 왕조의 궁전에서 신라 음악이 연주되었습니다. 당나라 시대에는 진평 대왕이 두 명의 여성 음악가를 보냈다는 기록이 있고 당나라 시대에는 당나라 궁정에서 신라 음악이 연주되었습니다. 일본 기록에 따르면 신라 음악은 일본에서 자주 공연되었고, 453 년 80 명이 처음으로 공연했으며, 561, 684 년에 관련 음반이 있습니다. 대보 율령에 따르면 일본은 통일 신라 시대에도 소수의 신라 뮤지션들이 일본에서 악기와 춤을 가르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.
목조 건축 문화 지역이었던 한국에서는 고 건축물이 남아 있지 않지만 신라의 경우 안압지에서 온전한 건축 자재가 발굴되어 문헌 기록이 많이 남아있습니다. 왕이 사는 궁은 경주 월성이고, 동궁과 월지 (구 안압지)는 삼국 통일 이후 문무왕이 동쪽으로 확장 한 궁궐이었습니다. 또한 일제 강점기 이전 한반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던 황룡사의 9 층 목조탑도 유명합니다. 경주 성건동의 황룡사 금당 치미, 남한산성 행궁지, 신라 창고 유적 등 유물에서 볼 수 있듯이 신라 시대의 건물은 후기보다 상당히 컸습니다. 이 거대한 유물들은 당시 신라의 건축 기법이 상당히 발전했음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.